니어 : 오토마타의 여러 정보가 공개.

2015. 11. 2. 05:45준타의 잡동사니/게임관련

 

 

 

파리 게임 위크에서 트레일러가 공개된 니어 : 오토마타의 정보가 패미통과 전격 온라인에 인터뷰 기사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간추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뷰에 응한 사람은 사이토 프로듀서와 요코오 디렉터 입니다.

 

2B는 몇명의 주인공중 하나입니다. (Q. 주인공은 몇명? ) 사이토: 진짜 주인공이라는 의미로 말하면 2명입니다.

요코오: 저는 3명같은 느낌이네요.

 

(Q. 2B의 성별은?) 시이토: 여성형인가요? 요코오: 비밀입니다~

 

(Q. 여성형으로 삼은 이유는?) 요코오: 여자를 좋아하니까. 사이토: 요시다 아키히코씨가 코스프레로 빛날 의상으로 하라고 해서

 

(Q. 요루하 이외에도 다른 부대가 있나요?) 요코오: 존재하지만 게임 중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부대에 소속되지 않은 안드로이드가 대거 등장합니다.

 

(Q. 안드로이드에게도 성별이 있나요?) 요코오 : 성별은 비밀이지만 남자/여자 형태 양쪽이 있습니다. 각 안드로이드는 기능이 달라요.

 

(Q. 요루하라는 부대 이름의 의미는?) 요코오: 딱히 없습니다. 한자는 "寄葉(기엽)"이지만 깊은 의미는 없습니다.

 

지구를 재탈환하기 위한 전쟁에 나서는것은 안드로이드뿐으로 인간은 참여하지 않습니다.

 

아직 미발표의 무기가 많이 있습니다. (Q. 얼마나 되나요?) 요코오: 은근히 많아요.

 

2B에 달린 장치 포트는 원거리 공격을 담당하게 되어 유저는 근거리 공격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또 붙잡아 활공하는 대안용으로의 비행 지원도 합니다.

이야기도 가능하지만 대화라기 보단 예를 들어 내비게이션적인 체계적 말투일뿐 감정이 없습니다.

 

포트의 커스터마이즈는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지만 최종적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릅니다.

 

2B의 다른 의상을 DLC로 전송할 가능성 많아보임.

 

2B의 스커트는 일정한 타격을 받으면 찢어질 예정. 치마 안은 흰색 레오타드라거나...

 

기계 생명체는 베이스가 같아도 파츠 컬러나 텍스쳐가 바뀌거나 탑승물에 타고 있거나 하는 변화가 있습니다.

 

영상중에 등장한 큰 기기 생명체는 보스가 아니고 좀 강한 자코캐릭터. 크기가 비교적 작은 편부터 집채만 한 기기 생명체가 등장.

 

(Q. 멧돼지 모습이 보였는데 이번에도 탑니까?) 요코오: 플래티넘 게임즈 사람들 말로는 타도록 하겠다고 말하던데요.

 

사슴같은 동물도 등장하고 타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작들과는 같은 세계에서 시대만 다르지만, 스토리적 연관성은 거의 없습니다. 전작을 즐기지 못한 사람이 플레이 하지 못하는 사태를

피하게 하기위해 극도로 이어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아는 사람이 보면 웃고있는 캐릭터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 정도?

 

요코오: 플래티넘 게임즈의 액션은 장벽이 높다는 생각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고,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릴 수 있도록 조정중입니다.

 

사이토: 요코오 씨의 플롯을 보면 엄청난 해피 엔딩인 내용입니다. 오히려 이런 해피 엔딩으로 좋겠냐는 반문이 생길정도로 좋은 내용이었습니다.

거기에 기대하고 싶습니다.

 

사이토: 개발은 순조롭지만 양이 많기 때문에 어떤일이 벌어질지는 모르겠습니다. 개발팀은 젊음에게 맡겨서 전부 해버릴거야! 라는 기세지만

이런 아저씨는 두근두근 합니다 파산하지만 않기를 바랄뿐이죠.

요코오: 어딘가에서 파탄나더라도 그것또한 니어 답지 않을까요. 응? 여기서 끝?! 같은 니어도 나쁘지 않을듯.

 

다음 정보 공개는 봄으로 예정.

 

 

보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특정 포인트는 색상까지 다르게 해두었습니다. (....) 이 게임에 관련하여 예전 인터뷰를 생각해볼때

전작 D엔딩에서 파생된 미래의 이야기라고 했으니 떡밥이 슬슬 등장할듯 합니다. 에밀이 나오는듯 하고..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