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초반 플레이

2011. 9. 1. 21:31미역's Space/미역's 공략 및 리뷰

728x90
728x90

이번주에 드디어 모두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 2차 CBT가 시작!!

8월29일부터 '건'서버 9월01일 '곤' 서버 9월03일 '진/린' 서버가 순차적으로 오픈되면서 9월10까지 대대적인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저도 운이 좋게 당첨이 되서 9월01일 '곤'서버에서 플레이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정말 저 당첨 소식을 들었을때는 눈이 뒤집히는 줄 알았습니다.

매우 하고 싶었고 2010 G스타 게임쇼 때도 진짜 짧은 시간 딱 한번밖에 해보지 못했지만 '이건 대박이야!!'라고 속으로 외쳤으니까요.

특히나 최근 들어서 FPS 게임만 줄기차게 하다보니 '아....이제는 RPG게임도 해보고 싶다.'라는 마음이 지배적이였고.

김형태씨의 일러스트를 매우 좋아라 하기 때문에, 아트디렉터로 참여하신 게임인 만큼 이점 또한 한 몫 단단히 했습니다.


이렇게 매일마다 비활성화 되있는 실행 버튼을 보면서 손가락만 미친듯이 빨았습니다.

업데이트가 나와있을 때마다 눌러주고, '건' 서버 오픈일에 실행이 가능하길래 접속 불가지만 일단 아이디 비번 쳐보기도 하고,

로그인 화면에 흘러나오는 OST를 가만히 앉아 감상 하기도 하고, 플레이 하는 사람들 방송을 보기도 하면서 말이죠.

그렇게 기다리던 끝에 드디어 오늘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동의 로그인 화면...

접속 불가인데도 불구하고 들어가서 줄기차게 보고 OST도 줄기차게 들었지만 또 보고 또 들어도 안질리는 신기한 현상.

로그인 하면 캐릭터 선택창이 나오면서 종족별 직업 및 캐릭터 외형을 선택 하실수 있게됩니다.

먼저 '진족'

진족은 타 종족과는 다르게 꽤 많은 직업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거의 근접 위주의 종족인데 설정도 그렇게 파워풀한 종족이 아니여서 그런지 역사가 빠져있군요.

기공사도 빠져 있다는게 조금 의외였습니다. 대신 이번 2차CBT에서 공개한 암살자를 선택 할 수 있는 유일한 종족.

다음은 '곤족'

일단 타 종족과는 다른 터프함과 파워풀한 이미지가 부각되는 종족입니다.

덕분에 타 종족에는 없는 역사가 곤족에는 포함.

하지만 이미지,설정 때문인지 기공사라던지 검사 직업을 선택 할 수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저기 건너편 '테라'라는 동네에서는 로리,토끼,너구리(엘린이랑 포포리..)들도 도끼들고 칼들고 창들고 난리 치는데 이 동네는 설정이 철저하군요.

암튼 곤족의 여자 캐릭터는 섹시 다이너마이트 누님 같은 이미지라 아주 마음에 듭니다.

다음은 '린족'

진짜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종족.

그래서 그런지 남자와 여자 구분이 크게 안납니다.

선택한 플레이어가 직접 말해주지 않는 이상 구분하기 매우 힘들지도.(실제로 플레이 하다 만나서 보다보면 크게 차이가 안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기공사밖에 선택이 안되네요. 이후에 소환사가 추가 될지도?

다음은 '건족'

종족 성별이 순수 여자로만 되있다는 바람직한 설정을 가진 종족.

다른 여자 캐릭터 보다 더 수려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택 할 수 있는 직업은 검사,기공사



이렇게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너무 많아서 무엇을 할지 정말 많이 고민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건족을 매우 하고 싶었지만, 직업을 권사로 하고 싶었기에 선택권은 진족,곤족에 한정되었고.

진족 캐릭터 보다는 곤족 캐릭터가 더 마음에 들어서 곤족 권사로 하게 되었습니다. (섹시 다이너마이트 누님 같은 이미지)

캐릭터 생성후 초반 플레이는 타 게임과 전혀 다를거 없이 튜토리얼 부터 시작되는데.

별 무리 없이 직업의 특성 및 기본 스킬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이후 스샷 보다는 영상이 좋을듯 싶어서 올려 봤습니다. 초반 튜토리얼 및 스토리 영상입니다.



이렇게 해서 주인공(플레이어)는 스승님의 원수이자 사형들의 원수인 진서연을 때려 잡으러 원정을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서 진서연을 때려 잡아도 새로운 악의 무리가 나타나겠죠. 일단 온라인 게임이니까요.

2차CBT라 지금 당장 진서연을 때려 잡는것 까지는 못하지만 끝나는 날이 9월10일이니 그때까지 열심히 해봐야 겠습니다.
 
이후 포스팅은 파티플레이를 요구하는 던전이나 사냥을 갈때 찍은 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퍼가실때는 출처를 분명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