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처3 : 와일드 헌트 E3 2014 개발자 인터뷰.

2014. 6. 17. 03:16준타의 잡동사니/게임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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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 2014에서 MS의 미디어 브리핑때 라이브 데모를 비롯하여 대대적으로 홍보한 액션 RPG 위처 3 : 와일드 헌트는
내년 2월 발매를 위해 PC와 차세대 콘솔 전용 타이틀에 걸맞는 게임으로 완성되어가고 있습니다.

제작사인 CD Projekt RED와의 E3 2014 인터뷰가 올라왔는데 위처 3의 새로운 정보와 GOG의 운영에
대한 회사의 생각이 올라왔습니다. 인터뷰에 응한 사람은 시니어 VFX 아티스트 Jose Teixeira씨와
리드 게임 프로그래머 Grezegorz Mocarski 씨입니다. 사진 왼쪽이 Jose 씨 오른쪽이 Grezegorz씨 입니다.
(이하 J G로 앞 이니셜만 올립니다.)






Q : 드디어 위처 3의 발매일이 결정되었습니다. E3 2013때에 비해 어떤 진척이 있었나요?

J : 큰 진보가 있었습니다. 우선 게임 세계의 전체의 밀도가 짙어져서, 방문이나 탐색할 위치가 늘어났습니다.
또, 그래픽에 대해서도 모든 렌더링, 비주얼, 마테리얼, 스킴, 애니메이션등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도 있어요.
물리학 기반의 쉐이더에 의해 금속, 섬유, 나무 등의 소재를 매우 사실적으로 표현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스토리도
만들고 있어요. 게임은 곧 완성될 예정으로 작년에 비해 많은 컨텐츠가 늘었고, 여러가지 것들이 실현되고 있습니다.

G : 지금은 오픈 월드의 측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구입한 유저가 문제 없이 놀 수 있도록 매일 많은 개량을 거듭하면서,
전체적으로도 좋은 내용이 되고 있습니다.



Q: 더 이상의 연기는 없다고 하더군요.

J : 물론입니다.







Q : 이번 프리젠테이션만으로도 개성적인 몬스터들이 많이 선보였습니다. 위처3에는 몇마리의 몬스터가 존재합니까?

J : 80마리 정도 존재한다 생각합니다. 각각 전혀 모습이 다르고 특기와 약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낮과 밤에
강함이 변하거나, 지형의 영향을 받거나 하는 형태로 다양합니다. 몬스터와 싸울떄는 Beastiary 라고 불리는 게임내
데이터베이스를 조사하면 어떻게 쓰러뜨릴 수 있는지를 알수 있을겁니다.







Q : 이번 작품에서 새로운 여성 캐릭터에 대해 알려 주세요.

J : 위처 3는 3명의 주요 여성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Triss, Ciri, 그리고 Yennefer 입니다. 트리스 외에도 두 사람도 소설이나
과거 작품에 어떤 형태로 등장했었지만, 실제로 만나는 것은 이번 작품이 처음입니다. 그녀들은 주인공인 게랄트에게는 매우
중요한 존재입니다. 이 이상 말씀드리면 스토리의 스포일러가 되기에 여기까지 입니다.



Q : 이번 작품에서도 연애 요소는 건재하겠죠?

J : 위처 3의 스토리는 매우 재미있고 지적인 부븐으로 만들어져 있고, 연애 또한 단순한 덤이 아니라 진지하게 그려집니다.
캐릭터간의 대화나 접촉은 자연스럽게 일어나 마치 평소처럼 대화가 이뤄집니다. 여성 캐릭터와의 관계에서도 몇가지의
선택 사항이 준비되어 있어, 플레이어의 선택이 나중의 게임 전개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클로즈드 데모에는 Ciri 관련 퀘스트가 하나 있었다고.


Q: 위처 3의 개발에 있어 가장 어려웠던 점은?

G : 아마 게임 전체를 오픈 월드로 하는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오픈 월드에서는 유저가 할 수 있는것을 충분히
제공해야 합니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 외에도 서브 퀘스트나, 투기장에 가거나 혹은 단순히 몬스터 사냥을 하거나 하는식의
모든 것들이 동시에 잘 작동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Q : 신규 유저는 전편들을 플레이 하지 않아도 위처 3를 즐길 수 있나요?

J :  물론 입니다. 위처 3의 게임 도입부는 매우 영리한 방식으로, 신규 유저를 위한 등장 캐릭터와 과거에 일어난 사건등을
소개합니다. 그 전편을 즐겼던 기존 유저들이라도 튜토리얼로 느껴지지도 않을겁니다.




미디어 키트로 제공되었다는 게랄트의 명함

Q : 위처 시리즈에서 DRM을 폐기처분해 DLC도 업데이트도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CD 프로젝트 레드와 GOG.com의 자세는
유저들로부터 상당한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사실 최근의 해외의 게임 포럼 Reddit에서도 칭찬의 소리를 자주 접할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대형 퍼블리셔가 DLC나 시즌 패스를 유로로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왜 이런 방식이 가능한것인지, 경영 방침이나
이념을 알려 주실수 있으신가요.

G : 우선 먼저 생각해야 할 일은 개발사와 팬 모두가 행복해질 제품을 네보내는것입니다. 우리가 팬을 존경하는 만큼 팬들도
우리를 존경해줄거라 믿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만약 제품을 제공 한다면 최고의 퀄리티가 될수 있도록 제한을 두지 않고,
최대한 가능한 것을 하는겁니다.


J : 광고 문구처럼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위처 3는 뼛속까지 RPG팬들 손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저희는 계속 즐길수 있을만큼
정말 RPG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만약 유저들이 뭔가를 원해 보내온다면 저희또한 그걸 원하는지 생각해보고 우리도 원하는 것인가
생각합니다. 그들에게 공평하게 하고 싶습니다. 그것이 DLC나 DRM 정책의 이유입니다. 회사나 유저들 양쪽 모두에게
좋은 겁니다.


Q : 그렇다면 위처 3의 DLC도 무료인가요?

J : 현재 DLC를 제공할 예정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계획이 잡히는데로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Q : 기종별 한정 컨텐츠도 제공하지 않는데, 그 이유도 알려 주실수 있나요.

J : 모든 유저가 저희가 원하는데로 놀 기회를 얻을수 있도록 하고 싶기 떄문입니다. 한정 버전을 내는 특별한
계약을 그 누구와도 맺지 않았습니다. 유저들에게 같은 게임 체험을 제공하고 싶으니까요. 앞에서도 설명했듯,
유저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고 개발자인 우리와 게임을 같이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Q :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J : 평소와는 다른 체험을 할수 있는 위처 3를 꼭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나라마다 RPG의 작풍이 다른것은
꽤 흥미롭습니다. 저희 CD 프로젝트 레드는 북유럽, 슬라브, 켈트에서 영감을 얻은 좀 더 다른 스타일 입니다. 스토리도 좋고,
여러분들이 즐겁게 즐길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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