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ysX로 표현한 놀라운 유체 리얼타임 데모

2013. 4. 26. 03:59준타의 잡동사니/그밖의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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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새로 공개된 엔비디아의 피직스에 의한 유체 시뮬레이션 프리렌더링이 아닌 싱글 GTX580 (SLI가 아닙니다.)
에서 실행되는 실시간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엔비디아의 Miles Macklin 씨와 Matthias Muller씨가
"Position Based Fluids"라는 논문의 원리와 개요를 설명하기 위해 최근 준비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에 따르면. 비압축성 액체를 렌더링 할때 시스템 부하를 줄여, 보다 리얼한 점성을 표현하게 된다고 합니다.
관련 PDF 파일도 있으므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읽어보심도 좋을듯
http://mmacklin.com/pbf_sig_preprint.pdf

게임에서 유체 부류는 들어가면 움직임이 둔해지고 수영하거나 오랜시간 있으면 HP를 소모하는
흔하게 바다나 강으로 설정되어 있기도 하고 왠지 모르게 액체이지만 마치 수은 같은 질감으로
묘사하는게 대부분이었으나 이번 데모는 물결이나 물보라 수면의 파도까지 표현되어 있어
상당히 물이나 액체같은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확실히 PC와 게임기등이 성능이 좋아지면 좋아질수록 그래픽도 진일보 하고 그덕에
프로그래머와 유저는 다른 의미로 비명을 지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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