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블리비언은 왜 리마스터 되지 않았는가?

2016. 8. 7. 04:33준타의 잡동사니/게임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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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의 HD 리마스터 엘더스크롤 5 :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 발매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에 게임스팟은

베데스다의 부사장 피트 하인즈씨와 인터뷰를 가졌는데 리마스터에 있어서 오블리비언 대신 왜 스카이림이 선택되었는지

그 이유에 대한 답을 말했습니다.

 

그가 말하길 발매일로부터 10년이 지난 오블리비언을 현세대에 적합하게 하려면 엄청난 양의 개발이 필요했다고 말하면서,

리마스터가 불가능한것은 아니지만, 개발규모가 1개의 신작 개발에 필적할만큼 거대했음을 설명했습니다.

 

한편, 스카이림에 대해서는, 폴아웃4 개발에 있어서, (현세대의 개발에 적합한 개발을 배우기 위해서) XB1판의 개발을

내부에서 진행중이라는 경위가 알려졌고, 리마스터링에 가장 가까운 상태로 존재했으며, 폴아웃4 이전에 가장 성공한

베데스다 작품이었기에 이미 수많은 유저가 있었다는게 큰 요인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PC와 콘솔판 스페셜 에디션의 모드를 언급한 그는 기존의 PC용 모드를 리마스터 버전에서 동작하기 위해서는

PC용으로 나온 새로운 버전의 크리에이션 킷을 사용하여 기존 모드를 동작한 후 베데스다 넷용으로

다시 제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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