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서 가장 위대한 괴물, 플래닛 헐크 : PLANET HULK

2010. 8. 5. 20:26준타의 잡동사니/그밖의뉴스

728x90
728x90

헐크: 플래닛 헐크10점

미국만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요즘 들어 미국 히어로물이 조금씩 한글화되고 있다는 소식 또한 접했을 것이다. 슈퍼맨과 배트맨, 스파이더맨과 아이언 맨, X맨 등등, 이름 뒤에~맨만 붙이면 히어로가 된다는 어릴 적의 어처구니없는 상상의 원인이었던 미국 히어로물은 과거 형님들의 상상에서부터 현재 영화관에 타이틀을 내걸며 관객들을 끌어모으는 지금까지 진행형이다. 그러나 그 역사에 비해 미국 슈퍼히어로 문화에 대한 인지도는 생각보다 많이 얕다. 사람들은 수퍼맨이 엄청 세다는 건 알지만 수퍼맨이 지금까지 어떤 적과 싸워왔으며 수치적으로 얼마나 강한지는 알지 못한다. 수퍼맨이그저 과거의 향수인 줄 아는 사람도 있고, 심지어 영화나 과거 드라마가 원작인 줄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이런 와중에 요새 진행되는 미국만화 한글화 작업은 히어로물에 심취한 사람들에게는 가뭄의 단비이고, 미국만화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몰랐던 것들에 대해 흥미를 가져다주게 하는 작업이 아닐 수 없다.


‘헐크’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사람들에게 익숙한 이름이다. 엄청난 근육질의 사나이에게 흔히 이런 별명이 붙곤 하는데, 그 원인에는 한 전설적인 레슬러의 영향도 있겠으나 여기서 말하려는 뜻은 슈퍼맨과 배트맨 다음으로 유명한, 아무리 몸이 커져도 절대 안 찢어지는 초 극강미세 스판덱스 팬츠를 입고 다닌다는 그 헐크 되시겠다. 영화화야 몇편이 만들어졌지만 흥행만을 놓고 보면 인지도가 그리 있을 것 같진 않은데, 이상하게도 슈퍼맨 배트맨 다음으로 많은 사람이 아는 히어로이고 그만큼 인기가 있다. 이 이유에는 우리가 접하지 못했던 미국 히어로물의 수십년의 역사와 가상세계 내의 여러 가지 이슈, 그리고 그것을 헤쳐나가는 히어로의 성장에 있다. 마침 시공사에서 출시된 [플래닛헐크 PLANET HULK]와 [월드 워 헐크 World War Hulk]가 미국 히어로물의 매력을 맛보여주는 기회가 되었으니, 필자는 이 녹색 괴물이 얼마나 멋진 놈인지에 대해서 잠시 설명해보려고 한다. 


긴 글이 될 것 같아 본문을 아래에 접어놓으며,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책을 구입할 생각을 가진 분들은 먼저 원작의 감동부터 느껴보시고 오길 권한다. 우선 헐크에 대한 간단한 설명부터 보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라.

http://www.g-novel.com/177



※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내용이 나타납니다.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