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로봇 대전 L의 캐릭터 그림과 기체그림이 떳습니다. 그리고 시스템도.

2010. 9. 29. 04:36이즈미시온의 4차원 세계

728x90
728x90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11월 25일 NDS용으로 나올 슈퍼로봇대전 L입니다.

가격은 6,090엔이네요. 

이번에 최초로 등장하는 작품

- 에반게리온 신 극장판
- 마크로스 F
- 강철의 라인바렐
- 수장기신 단쿠가 노바
- 싸워라!이쿠사1
- 모험!이쿠사3


이 6작품입니다.

이번 주인공 오리지널 기체입니다.



기체명은 '랏슈버드' 입니다.

비행불가 유닛이고요, 설정으로 왼팔에 있는 '라플라스월' 이라는 에너지 흡수기구가 있다네요.
그럼 빔병기 완전 흡수인가....



주인공 입니다.

이번엔 무려 캐릭터 디자이너가 바뀌었네요.

지금까지 바뀐적이 없었던 디자이너가 이번에 바뀌었습니다.

이번 캐릭터 디자인은 Chiyoko님이 해주셨습니다.

주인공 이름은 나구모 카즈오입니다.

이번에는 전쟁고아로군요.



이번엔 히로인입니다.

파트너이기도 하구요.(요정인듯)

이름은 AL-3 앨리스 입니다.

가정부 안드로이드라네요. 인간이 아님...




이번작의 박사님입니다.

주인공의 기체와 앨리스를 만든 장본인이구요.

이름은 크랄 그라이브 입니다.

이 아저씨 설정은 그냥 동네 박사님인데, 이번에도 숨겨진 설정이 있을듯.







이번에 새로운 시스템이 있네요.

[파트너 배틀 시스템]이라는 건데요.

슈로대W에서 쓰던 시스템이랑 비슷한거 같네요.

2차 슈로대에서 부터 시작된 소대시스템과 비슷하게 2인편성 팀을 만들수 있는데요.

전처럼 인터미션에서 안해도 맵상에서도 되게 만들었네요.

메인은 이동과 공격을 하고, 서브는 공격과 방어를 한다고 써있는데 방어가 호위로 들어가는듯 하네요.

이번엔 메인이 공중을 날아다니면 서브도 같이 날아다니게 변했네요.

전에는 한기체라도 땅에 있으면 기어다녔는데....

이번엔 호위공격이 안달려 있어도 파트너가 공격을 하고요. 대신 파트너가 공격을 하면 옆기체의 호위공격은 받을수 없네요.

파트너가 방어를 해줄려면

호위방어스킬이 있어야되고
파트너 기체의 지형에 맞춰야되며
파트너기체가 회피 실패했을때
기체가 방어해도 파괴되지 않는다는조건


상에서만 발동되겠습니다.

그리고 소대를 안이룬 싱글 유닛들은 기존 슈로대알파 시리즈와 같다고 보시면 될거 같네요.



이번작에서 개인적으로 캐릭터 디자이너가 바뀐것에 매우 만족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주인공 기체가 사기가 되지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됩니다.

11월 25일이 기대되네요.


출처 : 게임왓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