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의 신작 뮤직비디오 'Wishery'

2010. 11. 8. 19:17무식(Music)이 시리즈

728x90
728x90


최근 트위터 타임라인을 달구었던 영상이 하나 있습니다.
Trip-hop Disney Videos 'Wishery'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과거 디즈니 영화의 사운드를 잘라 붙이는 방식의 Mash Up 작품입니다.
이 음악을 만든 아티스트의 이름은 Nick Bertke (aka Pogo), 유튜브 ID인 Fagottron는 어린 시절의 아이디라고 하는군요
그는 유튜브 스타입니다. 그 전에도 다른 저작물인 Toyz Noize, Alice, Gardyn 등의 영상으로 인터넷 스타가 됐죠.




Wishery 외에도, 이 사람의 대부분의 작품은 디즈니와 픽사 등의 기존 영화에서 샘플을 채취해 짜맞추는 글리치라는 방식입니다.
디즈니 영화의 매쉬업 아티스트이다보니 생긴 사건이 하나 있는데, 그의 음악 Bangarang에서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Hook이란 영화 샘플이 쓰였습니다
그런데 영화 저작권을 가진 소니픽쳐엔터테인먼트가 항의를 해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잘렸고, 이것에 항의하는 팬들의 토론이 내 이어졌다는군요.

My work serves as free viral marketing to the organisations that own the films I sample from. It's high time the music industry pulls its head out of its ass, and realises that today's remix culture is an asset, not a liability. To shoot down the potential here would be utterly illogical.

포고의 뮤직비디오는 디즈니의 재산으로 소유되어 공공재산으로 인정받았고,
1년이 지나 디즈니와의 계약이 끝나자 그가 다시 가져간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유튜브 스타이기에 당연하겠지만, 얼마전에 있었던 유튜브 유명 영상들을 전시하는 YouTube Play에서 공연도 했군요.





http://www.pogomix.net/blog

이 블로그에 가면 최신작 Wishery 다운로드를 MP3 이나 Flac 파일 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en.wikipedia.org/wiki/Pogo_(electronic_musician)
http://www.last.fm/music/Pogo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