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패미컴 게임 호환기 패뮬레이터

2008. 2. 5. 03:11준타의 잡동사니/게임관련

발매된지도 꽤 되었지만 여전히아키하바라 츄오도리 레트로 게임샵에서 절찬리에 (...)

팔고 있는 패뮬레이터 입니다. 패미레이터 라고 쓰긴하는데 패밀리+에뮬레이터니까

패뮬레이터가 맞을거 같고 -_-;

아키하바라니까 염가가격 2980엔 그..그렇구나..(아마존은 3600엔대)

패뮬레이터의 모습입니다.

패뮬레이터는패밀컴 팩을 꽂으면 패미컴 게임을 다시 즐길수 있는 예전 패미컴 개념 그대로의 게임기로써.

에뮬레이터 머신이란점이 차이라면 차이겠습니다. 그밖에 약간 더 편리하다고 하는데

만져보질 못해서 모르겠구요 -_-; 예전 느낌을 살린 레트로 컬러&디자인이 포인트라고 하는듯.

이녀석 말고도 네스 화이트와 메가블랙이라는 컬러 바리에이션도 존재하는것을 확인.

제작사는 사이버 가제트 입니다. 레트로 게임이 다시 유행을 타려나..혹시나 해서 이런 기계가 더 있을까 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이런게 나왔다!! 이것은 DS용 패뮬레이터 입니다. 이름은

"사이버 패뮬레이터 Lite" 뭘 말하고 싶은진알겠는데 DS에 붙이면 전혀 Lite 하지않잖아!!!

역시 패미컴 팩을 끼워서 하는 방식. 엄청나게 두꺼워집니다. -_-;

그밖에 더 있나 싶어서 검색을 또 했습니다 역시물건들이 있었는데.

바로 슈퍼니코패미제작사는 링스프로덕트. 가격은 7980엔 쎄군요 (....)

패키지 그림에서 추측이 되듯 이녀석은 슈퍼패미컴과 패밀리가 동시에 호환되는 머신입니다.

아키바에서 패미컴 팩과 슈퍼패미컴 팩 가격이 약간이나마 오른건 이녀석들 탓이었던건가!

패드2개와 S단자호환의 AV케이블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패드에는 터보기능과 슬로우기능도 제공. 좋은세상이 왔구나..

이 모델 이전에도 이미..

이런 녀석이 존재하고 있었다! 젠장! FCX2라고 명명되어진 이녀석도

2개의 슬롯이 보이듯 패미컴(이하 FC)과 슈퍼패미컴 (이하 SFC)가 호환되는 녀석입니다.

가격은 4980엔 이라는듯.

이런개념으로 팩을 삽입하는것인데. 확실히 예전에는 꿈도 꿀수 없는 드림머신임은 분명합니다 -_-;

가격이 싸다보니 많이들 찾는다고 하네요.

여기서 잠깐~

닌텐도에서 공식으로 받을수 있는 패미컴의 A/s의 종료가 작년이었습니다.

여태까지 서비스 해준 닌텐도의 정신도 참 대단합니다. 83년에 나온 기계를 24년간 서포트 해주었다는것은..

참 놀랍고 본받아도 나쁘지 않을 일이지요.

지금으로써는 거의 완벽해서 누구나 다 해봤을법한

FC와 SFC 에뮬레이터를 가지고 이렇게 장사를 하는 이녀석들도 참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

(Wii로도 FC게임을 포인트를 구입하여 다운로드가 되긴합니다만..이건 별개인가-_-;)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이제 서포트가 불가능하니지금도패미컴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대리만족형 기기는 아닐까요?

원조 FC만큼의 즐거움이 아니게 될지라도 그 추억이 끝나지 않게끔 이어주기 위한것...

추억을 다시금 즐길수 있고 그것을 다시금 생각나게 하는 레트로 게임들에 대한

올드 유저들은 이 제품들이 참 유용하고 즐거운 아이템이 될거 같습니다. ^^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