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SHARE기능을 활용한 포스팅에서는 SNS에 영상 업로드와 스샷 업로드에 대해서 말씀 드렸는데요

오늘은 SHARE의 또 하나의 기능인 '방송하기'를 이용한 포스팅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플레이 도중 SHARE 버튼을 눌러 공유하기 화면을 띄웁니다.

화면을 띄운 후 맨 오른쪽에 '게임 플레이 방송하기' 클릭

 
방송하기에 들어가면 트위치와 유스트림 둘중 하나를 이용해 방송 하실 수 있습니다.

전 유스트림 보다는 트위치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트위치로 해보겠습니다.


방송을 시작하기전에 PSN계정을 트위치에 연동시켜 로그인 할건지

아님 기존에 있는 트위치 계정을 사용 할건지 물어봅니다.

 
계정 등록 및 로그인 완료 후 본격적인 방송 준비

플레이스테이션 카메라가 있으면 자신의 모습을 띄우면서 플레이 할 수 있고

듀얼쇼크4에 있는 이어폰 포트를 이용해 소니 규격 이어폰으로 마이크 방송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 페이스북을 이용해서 자신이 방송을 하고 있다는것을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알릴수도 있습니다.


 모든 준비 완료 후 본격적인 방송 시작.


설정 완료 후 볼 수 있는 화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성공하면 이렇게 트위치나 유스트림으로 방송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게임이 SHARE기능을 활용 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예를들어 '니드포 스피드 : 라이벌'의 경우에는 이렇게 PS4내에서 방송하고 있다고 나오고 있지만.

 
트위치 웹사이트에서는 이런씩으로 방송이 불가하다고 화면이 뜹니다.

이번 PS4는 예전 ps3와 다르게 몇십만원 투자하지 않고도 기기 자체만으로

방송을 할 수 있다는것은 상당한 매력이 있다는것에는 틀림 없습니다.

좋은 스샷이나 영상을 위해 수십만원 투자해야 한다는 사실에 포기를 했던 사람들에게도 많은 기회를 제공해 준것이니까요.

하지만 저작권 관련 정책으로 인해서 모든 게임이 되는것이 아니고 일부 게임에서만 방송이 가능하고

영상,스샷 업로드도 일부 구간만 녹화 및 캡처가 가능 하므로 완벽하게 지원 하는것은 아닙니다.

이후에 차차 업데이트 되겠지만 SHARE기능 관련해서는 많은 고민을 필요로 할 것 같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