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중립성이 게임에 미치게 될 영향이란?

2015. 3. 5. 04:35준타의 잡동사니/궁시렁 궁시렁 (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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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중립성(Network Neutrality)는 국가나 상황에 따라 그 입장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는 모든 사용자가 공평하고 공개된

인터넷 서비스를 받게됨을 지향하는것이 보통입니다.

 

이 네트워크의 중립성에 대해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활발하게 논의가 오가고 있는데, 2014년 4월 유럽 의회가 규제방안을 채택했고,

미국에서는 현재 진행중에 있어서 새로운 규제가 논의됐으며, 올해 2월들어 그 새로운 규제 일부가 밝혀졌습니다.

그것은 오바마 정권이 추진하는 정책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인터넷 중립성이 게임에 미칠 영향.

 

현재 상황에서는 예를 들뿐이지만, 미국의 인터넷 중립성 규제가 시행되면, 인터넷 서비스 업체가 독자적으로 제한하던 DL전용 게임등을 포함하는

대용량의 데이터 다운로드 속도 제한이 해방되어 지금 이상의 빠른 속도로 받을수 있을 가능성이 생깁니다.

그리고 속도 제한에 의한 과부하를 막지 못하게 된 만큼 인터넷 서비스 업체는 추가로 설비 투자를 하게되고, 그것에 의해 전체적으로

인터넷이 좀 더 원활해질 가능성도 생길수 있습니다.

 

 

인터넷 중립성이 가진 문제와 과제.

 

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설비 증강이 트래픽을 원활하게 할 가능성을 먼저 제시했지만, 뒤집어 보자면, 설비 투자가 늦어지는 업체의 경우

부담이 더 늘어날 우려가 생기게 됩니다. 설비를 증강하지 못한 서비스 업체에게 과부하가 걸리는 대용량 서비스가 될지라도, 모든 트래픽을

평등하게 다룬다는 규칙에 따라 제한할 수 없게 될 가능성도 생깁니다. 즉 현재까지는 서비스마다 다운로드 속도를 제한하여,

과부하를 줄이고 있었지만, 이 제한이 풀림으로써 대용량 데이터 통신을 실시하는 서비스가 다른 서비스의 속도까지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생긴다는 것이겠죠.

 

스트리밍에 의한 클라우드 게임이나 4K 동영상 제공등에 의한 대용량 데이터를 취급하는 서비스가 일반화할 경우, 인터넷이 가장 바쁜 시간대에

접속하게 되면 온라인 게임의 다운로드 속도가 극단적으로 떨어지는 것 외에도 인터넷 대전 매칭이나 온라인 스토어 접속에 차질을 빚을 우려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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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의 중립성은 어찌 보면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 의한 트래픽 제한을 없애는 것으로, 모든 트래픽을 공평하게 다루고 있는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대용량 대역을 가진 서비스에 의해 다른 서비스의 속도가 느려지거나 접속이 어려워지거나, 이용자와 기업 서로에게 불이익을 받게될 가능성도  생기게 됩니다.

 

미국,유럽에서는 막판까지 오고 있는 인터넷 중립성 확보를 위한 법안이 이후에 미치게 될 영향은 다른 나라에도 영향을 미치게 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아직은 알수 없지만 시행된 이후에는 국가간 네트워크 플레이나 DL용 게임이나 영상물 판매에도 꽤나 높은 영향을 받을 수 있는만큼 게이머에게는

꽤나 중요한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http://www.wired.com/2015/02/fcc-chairman-wheeler-net-neutr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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