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국내서비스 예정발표!!

2008. 4. 1. 19:04준타의 잡동사니/그밖의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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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헌터’가 되어 거대 몬스터를 사냥하는 ‘헌팅 액션 게임’

-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게임’

- 올 2분기 제 1차 클로즈 베타테스트, 3분기 오픈 계획

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의 국내 최대 게임 포털, 한게임은 금일 오전 11시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 ‘한게임 퍼블리싱 신작 발표회’를 개최하고, 주식회사 캡콤 (CAPCOM CO., LTD , 대표이사 사장 츠지모토 하루히로)이 개발한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Monsterhunter Frontier Online)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은 게이머가 ‘헌터’(Hunter)가 되어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사냥’, ‘채집’, ‘채굴’ 등을 통해 좋은 무기와 방어구를 만들어 거대한 몬스터를 전략적으로 사냥하는 ‘헌팅 액션 게임’이다.

일본의 ‘몬스터헌터’ 시리즈는 ‘거대 몬스터 헌팅’이라는 특유의 액션성과 독특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2004년 3월부터 플레이스테이션2(PS2),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 등 콘솔 기반의 타이틀을 출시, 해당 시리즈가 전세계에서 630만장 이상 판매되며 ‘GAME AWARDS 2003-2004’에서 최우수상을, ‘일본 게임대상 2007’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를 온라인화 한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은 일본에서 지난 해 6월 오픈 베타테스트를 실시하고 오픈 8일만에 유료화를 단행해 일본 온라인게임 업계에 큰 화제가 되었으며, 2008년 3월 현재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게임’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은 다중접속온라인게임(MMORPG)과 달리 레벨과 스킬, 특성치 등 캐릭터 성장 요소가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대형 몬스터 사냥을 통한 극도의 몰입감을 전해 줌으로써 게임성을 차별화 하고 있으며, 유저간의 긴밀한 팀 플레이 요소 역시 한국인의 게임 플레이 성향에 잘 맞는 게임으로 평가 받고 있다.

주식회사 캡콤의 이나후네 케이지 상무집행임원 겸 개발총괄 본부장은 “한국은 온라인게임 산업에 있어 인프라와 개발 환경, 인력적인 측면에서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며 “한국 시장에서 캡콤은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을 성공시켜 글로벌 경쟁력을 구축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NHN의 한게임이 지닌 인프라와 사업 전략, 커뮤니티 서비스 등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해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NHN 김창근 퍼블리싱 사업 그룹장은 “한게임이 선보이는 블록버스터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은 일본에서의 명성만큼이나 색다른 장르로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또한 “한게임은 글로벌 게임의 한국 서비스뿐만 아니라 한ㆍ중ㆍ일ㆍ미의 글로벌 네트웍을 바탕으로 우수한 한국 온라인게임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게임은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의 제 1차 클로즈 베타테스트를 2분기에 실시, 3분기에 오픈 베타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개 요

2008년 NHN의 한게임은 차세대 레이싱 게임, ‘고고씽’과 스타일리쉬 슈팅 RPG ‘발크리드 전기’, 글로벌 명작 MMORPG ‘반지의 제왕 온라인’에 이어 주식회사 캡콤(CAPCOM CO., LTD , 대표이사 사장 츠지모토 하루히로)가 개발한 블록버스터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MonsterHunter Frontier Online)을 선보이며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게임명칭: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장르:헌팅 액션 게임

개발사:주식회사 캡콤 (CAPCOM CO., LTD )

퍼블리셔:NHN㈜ ‘한게임’

서비스 일정:[계약발표] 2008년 4월 1일

[클로즈 베타테스트]: 2008년 2분기

[오픈 베타테스트]: 2008년 3분기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은 게이머가 ‘헌터’(Hunter)가 되어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사냥’, ‘채집’, ‘채굴’ 등을 통해 좋은 무기와 방어구를 만들어 거대한 몬스터를 전략적으로 사냥하는 ‘헌팅 액션 게임’이다.

특히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은 다중접속온라인게임(MMORPG)과 달리 레벨과 스킬, 특성치 등 캐릭터 성장 요소가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대형 몬스터 사냥을 통한 극도의 몰입감을 전해 줌으로써 게임성을 차별화 하고 있다.

또한, 게이머들은 총 11종류로 구별되는 다양한 무기들과 헌팅을 통해 획득하는 재료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템 제작 및 조합함으로써, 유저만의 전술이나 플레이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 다른 유저들과의 긴밀한 플레이를 통해 전개되는 몬스터 헌팅의 재미는 유기적인 파티 플레이를 선호하는 한국 게이머들의 성향에 맞춤 요소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그래픽으로 ‘밀림’, ‘사막’, ‘늪지’, ‘설산’ 등 독특한 환경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필드와 초식종부터 아수종, 갑각종, 강력한 고룡종 등 크게 9가지로 나뉘어 지는 수많은 몬스터들은 게이머들에게 실제 헌터가 되어 수렵생활을 진행하는 것과 같은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사 양

최소사양

권장사양

CPU

Intel® Pentium®III Processor

Intel® Core™2Duo Processor

메모리

256MB이상

512MB이상

그래픽

Intel® 915이상 혹은, DirectX8.1적용 가능한VRAM64MB이상의 그래픽 보드

NVIDIA® GeForce® 7600시리즈 이상 (VRAM128MB이상 필수)

디스크 용량

4GB

주요 특징

■ 높은 액션성의 헌팅 액션, 다채로운 플레이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에서 게이머들은 ‘헌터’가 되어, 밀림이나 사막 등 다양한 자연 안에 생식하는 강하고 큰 몬스터를 수렵해 나가는 ‘헌터로서의 생활’을 즐기게 된다.

특히, 게이머들은 11개 타입의 다양한 무기들과 몬스터를 수렵하고 획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소재를 이용해 제작 가능한 사냥의 도구나 방어구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조합해 자신만의 캐릭터 및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무엇보다, 캐릭터의 레벨이라는 개념이 없고 ‘플레이어 자신의 성장’이 ‘캐릭터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게임성은 지금까지의 온라인게임에서 찾아볼 수 없는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만의 독특한 요소이다.

■ 동료와의 헌팅, 강화된 커뮤니티 요소

게이머들은 자신을 포함한 최대 4명의 동료와의 유기적인 파티 플레이를 통해 혼자 힘으로 수렵할 수 없는 거대한 몬스터를 제압하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근접형 헌터 ‘검사’와 원거리형 헌터 ‘건너’로 구별되는 개성 넘치는 동료들의 독특한 능력을 조합해 다채로운 공략 방법과 전술을 통해 몬스터를 수렵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동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메제포르타 광장’, 동료가 모여서 만드는 ‘수렵단’ 등 게임 내에서 제공되는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다른 동료들과 소통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 수많은 몬스터, 다양한 필드

게이머들은 깊은 숲과 동굴, 아름다운 해안선을 만나볼 수 있는 ‘밀림’, 낮과 밤의 온도차가 심하고 열 때문에 체력이 소모되는 ‘사막’, 만년설에 뒤 덮인 ‘설산’ 등 각각의 특색 있는 다양한 필드에서 크게 9종족으로 나뉘는 수많은 몬스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내에서는 온난기, 한랭기, 번식기가 24시간 주기로 변화하며, 계절에 따라 출현하는 몬스터가 차이를 나타나는 것은 물론, 온난기에는 더운 ‘사막’ 지역에서의 헌팅 제한이, 한랭기에는 ‘설산’ 지역에서의 헌팅 제약이 나타나는 등 게이머들은 현실감 넘치는 헌팅을 만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이머들은 각 종마다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고룡종, 수인종, 초식종, 갑충종, 조룡종, 비룡종, 아수종, 어류종, 갑각종 등 총 9종으로 구별되는 수많은 몬스터를 만나게 된다. 또한 ‘초식종’에게서는 주로 고기와 뼈, ‘아수종’에게는 이빨과 발톱, 갑각종을 헌팅하면 껍데기를 획득하는 등 몬스터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게이머들은 자신의 목적에 따라 몬스터를 구분해 헌팅할 수 있다.

■ 강화된 개인 공간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에서는 독특하고 다양한 개인 공간을 제공해, 게이머들은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거나, 이를 확장하는 등 헌팅과는 또 다른 ‘성장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가구를 설치해서 독자적인 장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인 ‘마이갤러리’와 ‘마이가든’ 등의 공간은 유저들이 즐길 뿐만 아니라, 다른 게이머들을 초대하는 것도 가능해 또 다른 소통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일정 수준 이상의 헌팅을 경험한 헌터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시설 ‘마이토레’는 헌팅과 더불어 캐릭터의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시설이다.

개발사 소개

회사명:주식회사 캡콤(CAPCOM CO.,LTD)

대표자:대표이사 사장 최고집행책임자 辻本春弘(츠지모토 하루히로)

창업연월일:1979년 5월 30일

자본금:314억79백만엔 (2007년9월30일 기준)

본사소재지:오사카시 츄오구 우치히라노마치 3-1-3

1979년 설립된 주식회사 캡콤(CAPCOM Co., Ltd.)은 일본의 대표적인 게임 개발사로, 아시아권에서 높은 인기를 끈 스트리트 파이터」와 「바이오 해저드」, 「파이널 파이터」,「귀무자」, 「데빌메이크라이」, 「몬스터헌터」시리즈 등 대히트 게임을 개발해 높은 명성을 갖추고 있다.

'몬스터 헌터’는?

원작 ‘몬스터헌터’ 시리즈는 2004년 3월에 플레이스테이션 2(PS2) 전용 첫 번째 작품을 발매한 이후, 높은 액션성과 ‘거대 몬스터 헌팅’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유저들의 많은 호응을 얻으며, 현재까지 해당 시리즈가 전 세계에서 630만장 이상 판매되는 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기타이틀이다.

이를 온라인 게임화 한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은 일본에서 지난 해 6월 오픈 베타테스트를 실시한 이후, 2008년 3월 현재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게임’으로 손꼽히고 있다.

2004년 3월 : 몬스터헌터 출시(PS2) -[GAME AWARDS 2003-2004] 최우수상 수상

2005년 1월 : 몬스터헌터 G 출시(PS2)

2005년 12월 : 몬스터헌터 포터블 출시(PSP) -[패미컴 통신 AWARDS 2005] 우수상 수상

2006년 2월 : 몬스터헌터2 출시(PS2)

2007년 2월 : 몬스터헌터 포터블 2nd 출시(PSP) -[일본 게임대상 2007] 대상수상

주요 개발자 소개

이나후네 케이지(稲船 敬二)(영문 KEIJI INAFUNE)

- 상무집행임원 겸 개발총괄본부장(常務執行役員 兼 開発統括本部長)-

대히트작 『록맨』시리즈, 『귀무자』시리즈의 프로듀서.

최근에는 『데드라이징』 『로스트플래닛』등 북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타이틀의 크리에이터로서도 잘 알려져 있음.

현재는 캡콤 개발라인의 전 총괄, 지휘를 담당.

오노 요시노리(小野 義徳/おの よしのり)(영문 YOSHINORI ONO )

개발총괄본부 온라인개발 부장(開発統括本部 オンライン開発部長)

최근의 대표작품은 『신귀무자』 『Shadow of Rome』의 프로듀서를 담당.

현재 온라인 게임 개발에 주력하면서, 최신작 『스트리트 파이터 IV』의 프로듀서로서 참가.

본작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에서는 개발프로듀서를 맡음.

출처 : 룰루웹

NHN 한게임이 간만에 제대로 큰거 하나 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