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아티팩트의 업데이트 중단및 전면 재검토 착수.

2019. 4. 2. 09:39준타의 잡동사니/게임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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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팩트

밸브는 발매 이후 과금 모델과 게임성등이 문제가 되어 엄청난 불만이 표출되면서 플레이어수가 대폭

감소한 오랜만의 신작 아티팩트에 대해 대규모 변경을 예정하고 있음을 공식 사이트에서 밝혔습니다.

https://playartifact.com/news/1819924505115920089?l=korean

 

더 나은 Artifact를 향하여

더 나은 Artifact를 향하여 2019년 3월 29일 Artifact를 출시했을 때 저희는 긴 여정을 시작했으며, 이 시작을 토대로 향후 몇 년 동안 계속 전진할 생각이었습니다. 저희의 계획은 평범하게 곧바로 여러분들이 커뮤니티 안에서나 저희와 나눈 이야기에 따라 일련의 업데이트를 출시해 나간다는 전략이었습니다. 확실히, 상황은 저희가 바랐던 대로 흘러가지 않았습니다. Artifact는 저희 게임 중 예상과 실제 결과의 차이가 가장 크게 나타난 게임이

playartifact.com

 

2월부터 방송도 멈추고 개발진은 해고되는등 앞날이 불안하던 이 게임에 대해 밸브는 게임을 근본부터 바꾸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것이 현재 게임의 개선안이라고 보여지는것은 아니지만, 밸브가 이후 아티팩트를

어떻게 바꿀것인지 약간이나마 설명되었습니다.

 

밸브에 따르면 아티팩트를 출시한 당초에는 커뮤니티와 개발팀 사이에 대화를 바탕으로 긴 안목으로

업데이트를 준비한다라는 예정이었지만, 게임은 출시 직후 악평이 쏟아졌으며, 그들의 예상과는 매우

다른 전개를 걷게 되었습니다. 그 괴리감은 여태껏 그들(밸브)가 만들어 온 게임중에서도 가장

크게 나쁜 반응이었다고.

 

여러 피드백과 게임을 다시 되짚어본 결과 게임에는 큰 문제가 내재해 있었기에 새로운 카드들을

내놓거나 새 기능들의 탑재등의 기존 업데이트 계획으로는 해결할 수 없었음을 판단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밸브는 아티팩트의 전체적인 부분에 대해서 재검토 하여 더 큰 걸음으로 내딛는것으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개선안의 구체적 내용이나 시기는 언급되지 않았기에 준비되면 알려준다는 마지막 글을 볼때

어느정도 완성되고 나서 공개될것으로 보여 시간이 꽤 걸릴것으로 예상됩니다.

 

중단만 하지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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