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9. 20. 23:56ㆍ준타의 잡동사니/게임관련
이번달 게임엔진 제작사 유니티는 갑자기 설치 기반 라이센스료 지불을 포함하는 새로운 요금 플랜을
발표, 전세계의 개발자들이나 인디 스튜디오가 이에 강하게 반발, 다양한 수단과 대책을 강구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었습니다. 큰 반발에 의해 플랜의 개정을 발표했지만, 지금까지 쌓아 온 신뢰를 완전히 저버린
유니티의 동향에 주목이 쏟아지는 가운데, 테라리아를 제작해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리-로직"은 이번
사건에 대한 성명을 발표, "유니티"의 행보를 강하게 비난하고, 향후 유니티의 대체가 될 오픈 소스엔진을
지원하기 위해 'Godot' 그리고 'FNA'에 10만달러 (약 1억 3,270만원)를 기부했을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스폰서로써 매달 1,000달러 (약 132만7,000원)을 기부를 계속할것을 발표했습니다.
(아마도 향후 엔진 교체 유력 후보로 보여집니다.)
리-로직은 경쟁중인 오픈소스 게임 엔진의 개발을 가속시키고 기능의 강화를 도모함으로써, 이번에 일어난 사건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지 고민중인 스튜디오에 활력을 주고싶다고 발언, 두 엔진에 실시할 기부나 지속적인 지원에
대한 보상은 각자 선의를 유지한채 모든 개발자에게 있어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엔진의 실현을 위한 대처를
포기하지 않는것뿐임을 강조했습니다. 현 시점에서 리-로직은 유니티를 포함한 위의 두 엔진을 쓰고있지는 않습니다.
이어 유니티에 대해서, 과거 첫번째로 유저를 생각하던 게임 엔진이 망가진것은 슬프고 지치게 만드는 사태이며,
요금체계 변경을 포함해 그 비열한 수단을 포함해 확실하게 비난하고 이를 거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것은
비디오 게임 업계에 잊을 수 없을 교훈이며, 정책을 철회하더라도 실추한 신뢰를 회복하기는 어려울것이라고
전했습니다.
https://x.com/Terraria_Logic/status/1704227519027651016?s=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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