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 크라임 : 홍콩 개발 중지의 뒷이야기.

2011. 6. 24. 01:23준타의 잡동사니/게임관련

728x90
728x90



VGA 2009에서 개발이 발표되었던 액티비젼의 샌드박스형 액션 어드벤쳐 게임 시리즈 트루 크라임 : 홍콩이 거듭되는
연기끝에 올해 2월 개발의 중지가 발표되었습니다. 액티비전은 그 이유를 "단지 잘 될 거 같지 않았기 때문에" 라고 발언했었지만
CEO인 Eric Hirshberg는 그 이유에 대해서 재차 발언했다고 합니다.

조이스틱고의 인터뷰에서 그는, 두번 연기한 것에 의한 예산의 증가등이 개발 중지를 일으킨 요인중 하나였다 라고 하며,
프로젝트가 큰 성공을 필요로 하는 사이즈까지 커져버려, 중지 사인을 내렸다는것. 또한, 게임의 개발에 Go 사인이 나왔을 때는, 본작과 같은
샌드박스형 게임에 폭 넓은 시장이 있었으나, GTA나 RDR의 큰 성공및 등장에 의해, 시장이 매우 경쟁률이 치열한 장르가 된것도
그 요인이었다고 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개발 중지가 되어버린 이번 작에 대해, 그는 트루 크라임 : 홍콩은 훌륭한 능력을 가진 개발자들에 의해
개발되고 있었다고 하며, 개발자들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앞으로 더 들어갈 돈에 비해 성공을 확신하지 못했기 때문에 중도포기를 했던거 같군요.
GTA4와 RDR이 연기하고 있었다면 혹시나 할 가능성도 있었을지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