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Suite의 본격전개를 위해 SDK 베타가 4월부터 배포 시작.

2012. 3. 8. 01:31준타의 잡동사니/게임관련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는 오픈된 시스템에서 플레이스테이션의 세계를 제공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수트 (Playstation Suite)의
컨텐츠 개발환경인 PS Suite SDK의 오픈 베타를 4월부터 정식판을 올해 후반부터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2011년 11월부터 일본,영국,미국에 클로즈 베타판으로 제공하고 있었던 이 SDK은 개발자로부터의 의견과 희망을 최대한
반영하여, 개발환경의 효율성을 한층 더 높여서 새로이 오픈 베타(무료)로 제공하며  4월 이후 제공 대상국가를
차례차례 늘려나간다고 합니다. (이 SDK로 만든 컨텐츠는 비타에서 동작 검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후반부터 제공될 유료 정식판 (99달러/년) 으로 제작된 컨텐츠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PS Store에 전달되며 전세계
Playstation Certified 기기및 비타에서 즐길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베타판에서 제작한 컨텐츠도 정식 버전으로 그대로 계승하여 제품화 가능)

PS Suite SDK의 오픈 베타판 및 정식판의 자세한 정보나 입수 방법은 조만간 특설 사이트에서 안내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PS Suite를 전개중인 일본,미국,캐나다,영국,프랑스,이탈리아,독일,스페인,호주에서 PS Certified 기기 사용자에 최적화한
PS Store도 올해 후반부터 순차적으로 도입되며, 다양한 컨텐츠를 쾌적하게 즐길수 있도록 해나간다고 합니다.

이것에 의해, 많은 컨텐츠 개발자들에게 쾌적하고 효율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하면서, 다양한 컨텐츠의 창출을 강력하게 지원,
PS Certified 기기 확충을 PS Suite를 통해 컨텐츠 개발자의 협력을 얻으면서 오픈된 시스템상에서 엔터테인먼트 체험의
보급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간다고 합니다.


말은 이래도 과연 어찌될라나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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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vicon of http://joogunking.tistory.com/ BlogIcon joogunking2012.03.09 08:53

    잘만 된다면 게임계를 장악할 수 있는 방식이죠. 게임기만 만들어 팔기에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기들이 너무 많아졌어요.
    또한 하나의 콘솔을 만들어 팔기에는 투자금이 너무 많이 필요하고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기기의 성능을 따라가기도 힘들구요.
    게임기, 스마트폰, TV, PC에서 다운로드 후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된다면 수익은 현재와 비교할 수도 없을겁니다.
    다만 그것이 스팀이 될지, EA 오리진이 될지, MS마켓플레이스가 될지, PS Suite가 될지는 지켜봐야 될것이구요. 아. 구글과 애플의 게임 플랫폼도 있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