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이너 론 길버트가 생각하는 인디의 정의.

2014. 4. 13. 04:27준타의 잡동사니/그밖의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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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차 주목을 모으고 있는 인디 게임타이틀들과 개발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인디 개발사가 원래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게임 디자이너 Ron Gilbert씨가 본래의 의미를 뒤돌아보고 시간의 흐름속에서 얼마나 넒은 의미를 가지게 되었는지를
말했습니다.

"어디까지가 인디일까 어디까지가 인디가 아닌가 하는것? 인디란 단어는 원래 인디펜던트(independent)를 줄인 것으로,
인디 개발사는 퍼블리셔로부터 독립한 개발사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용어가 정착하면서 최근의 해석은
다양성을 띄고 있습니다
."

론 길버트씨는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루카스 게임즈(루카스 아츠)에서 매니악 맨션이나 원숭이 섬의 비밀을
제작하면서 두각을 나타낸 게임 디자이너 입니다. 그가 말하길 "언제부터였는지 지명도가 높아져서 저는 인디가
아니라고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우리가 다루는 작품이 투자자와 퍼블리셔에게서 지원되지 않고, 개발 인력은
단 3명뿐이었지만 말이죠.
" 그는 핫헤드 게임즈나 더블 파인 프로덕션에서 제작에 임하면서
경력의 대부분을 인디 개발자로 지내고 있습니다.

더블 파인에서는 케이브를 다뤘던 그가 기획한 아이디어에 세가가 자금과 퍼블리싱을 했는데, 이걸 과연
인디라 부를수 있을까 라는 질문에 "저는 모릅니다. 아마 답은 없을겁니다. 그러나 인디가 아니다 라던가,
인디 같지 않다 라는 하는 이유로 일부 개발사나 팬이 다른 개발사를 깔보는 것에 대해 분노를 느낍니다
." 라고 대답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마지막으로 "혹시 인디는 단순한 마케팅 용어일까요? 이젠 그 이상의 의미는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것도 RP의 일부일까요
?" 라고 하면서 말을 마쳤습니다.


음..애매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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