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쇼크 풀 리메이크 개발 일시중지.

2018. 2. 18. 03:51준타의 잡동사니/게임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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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3월말의 GDC를 위한 속보를 예고했던 나이트다이브 스튜디오의 풀 리메이크판 시스템 쇼크. 2015년 11월 정식 발표 이후

계속 관심을 받아온 이 게임의 상황이 새로운 국면을 맞았습니다. 스튜디오의 CEO 스테판 킥씨가 킥스타터 페이지를 갱신,

개발을 일시 중단했을을 발표하면서 완성을 향해가기전 일단 개발의 방향성을 재검토 하는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는 2016년 6월 실시한 킥스타터에서 2만명이 넘는 팬에게서 130만 달러 이상의 개발자금을 성공리에 조달받아 게임의 개발을

시작했지만, 이 캠페인이 성공되면서 스튜디오가 계획의 초점을 잃기 시작했다면서 당초 리마스터링을 상정했던 계획이

완전 신작으로 바뀌는등 비전 자체가 변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작품의 컨셉과 개발 팀의 확대와 함께 예산도 커져가면서 퍼블리싱 제휴 위해 기업과의 긴 대화가 시작된 것도 있고,

나이트다이브가 이 상황을 컨트롤 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음을 밝힌 스테판씨는 스튜디오가 계획의 진행을 그르쳤다는 전제하에

개발을 일단 중단하고 원래의 비전으로 되돌아가기 위한 방법을 다시 생각해낼것임을 전했습니다.

 

향후 대책을 언급한 그는 시스템 쇼크의 계획을 멈추는게 아닌 지금보다 훨씬 좋은 비전으로 반드시 다시 시작하여 완성시켜

후원자들에 대한 약속을 모두 지킬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써는 재시작 시기와 팀 개편에 대해서는 불분명한데다가,

나이트다이브의 비즈니스를 이끄는 래리 쿠퍼맨이 폴리곤과 가진 인터뷰에 따르면 시스템 쇼크의 개발 종사자 약 15명을 해고한 한편,

풀 타임 직원에 대한 레이오프는 시작하지 않았고 발매된 작품에서 얻은 이익을 시스템 쇼크 개발에 이용할것임을 결심했다고.

 

풀 리메이크 버전 시스템 쇼크는 루킹 글래스 테크놀러지가 94년에 발매한 게임을 현 세대용으로 풀 리메이크 하는 신작으로

원년 개발자들이 참여하는것이 화제가 된 프로젝트였습니다. 다만 개발 상황은 항상 순조로웠던것은 아니어서 작년에만도

개발 엔진이 유니티에서 언리얼 엔진4로 이행하기도 했습니다.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1598858095/system-shock/posts/2115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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