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쇼크 풀리메이크, 2020년 1분기 출시가 목표.

2018. 3. 24. 07:15준타의 잡동사니/게임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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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프로젝트의 일시적 중단및 방향성을 재검토한다고 알려졌던 나이트드라이브 스튜디오의 풀 리메이크판 시스템 쇼크.

스튜디오의 CEO인 스테판 킥씨와 비즈니스 개발 디렉터 래리 쿠퍼먼씨가 PC 게이머와 가진 인터뷰에서 계획을 중단한 경위와

새로운 발매 시기 목표를 언급했습니다.

 

예상을 뛰어넘는 킥스타터 캠페인의 성공과 계획의 확장에 따른 당초의 비전 자체가 변했고, 예산의 거대화 및 퍼블리싱 제휴 관련

기업과의 협의등이 거듭되면서 그 사이에 제어력을 잃어버렸다고 보도되기도 했던 시스템 쇼크 풀리메이크, 스테판씨는 나이트드라이브가

후원자의 피드백에 의해 게임의 방향을 잘못 본것을 알았다면서 당초 유니티 데모에서 생긴 변화가 스스로 일으킨것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언리얼 엔진으로 교체, 개발을 추진하면서 계획이 기능 과다에 빠져 개발자들이 각각 원하는 재해석이 거듭되며, 오리지널의 표현에서

분리되버렸다고 말한 그는 새로운 해석이 나쁜것은 아니지만 게임의 비전에 충실하지 않았다며, 프로그램 재검토가 필요했다는 점을

분명하게 강조했습니다.

 

스튜디오의 목표는 여전히 약속한 게임을 빠르게 내는것을 실현하는것이라고 말한 그는 현 시점에서 2020년 1분기 출시를 예상하고 있다면서

이미 여러 퍼블리셔가 관심을 가지고 있어 자금적인 문제는 생기지 않을거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4월에는 후원자들에게 언리얼 엔진판의

새로운 데모를 공개할것이라고도 전했습니다.

 

https://www.pcgamer.com/nightdive-talks-system-shock-remakes-change-in-direction-expects-release-probably-q1-of-2020/

먹튀가 아니어도 망할기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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