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멋진 이 세계의 매출은 예상보다 매우 낮다.

2021. 11. 25. 17:54준타의 잡동사니/게임관련

728x90
728x90

 

스퀘어 에닉스는 11월 25일 2022년 3월기 2분기 결산 설명회의 개요를 공개했습니다. 이 설명회는 

지난 5일에 실시한것으로 그 내용이 스퀘어에닉스 홈페이지에 공개된것입니다. 그 중에

신 멋진 이 세계의 매출이 예상보다 크게 밑돌고 있는 상황이 밝혀졌습니다.

https://www.hd.square-enix.com/jpn/ir/library/docs/211105/page02.html

 

2021年11月5日開催 第2四半期決算説明会概要

株式会社スクウェア・エニックス・ホールディングスのIR情報「プレゼンテーション資料」をご紹介いたします。

www.hd.square-enix.com

 

이 설명회에는 대표이사 마츠다 요스케씨가 설명을 했는데, 매출엑이 1689억엔, 영업이익이 291억엔

경상이익이 314억엔이라고 발언, HD 게임에 대해 전년 대비 감수가 되었음을 보고했으며, 그 이유중

하나로 신 멋진 이 세계가 평가는 높았으나 판매치는 당초 예상보다 크게 밑돌았다고 설명했습니다.

(1조 7433억 3510만, 3003억 6140만, 3241억 130만)

 

이 게임은 액션 RPG로 PS4와 NSW용으로 7월에 발매했고 PC로는 에픽 게임스토어에 1년간 독점으로 9월 29일

발매했습니다.  NDS의 전작에서 약 14년만에 발매한 이번작은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로 애니메이션도 제작되었고,

리부트까지 걸린 프로젝트였으나 암운이 크게 감돌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일본 발매 첫주 판매량은 2만 8047개로 DL판을 제외하더라도 매우 적은 수치이며, 전작의 첫주 판매량은

18만장이 넘었던걸 감안하면 상당히 적은 수치입니다. 전작의 스위치판 이식판도 1만 4216개로 확인된다고.

 

해외에서는 영국에서 발매 첫주 10위, 미국, 호주 온라인 스토어에 잠깐 10위권이내로 들어섰으나 영향은

매우 미미했다고 합니다. 유저 평가나 리뷰어 점수도 높았던걸 생각하면 매우 안타까운 판매수치 입니다.

메타크리틱 점수가 82점, 유저 스코어는 8.5임에도 판매량이 적은것은 소위 말하는 

할 사람만 하는 상황이었기에 그런것으로 보여집니다.

 

게임의 퀄리티도 전작의 특징을 살린채 3D로 부활시켰고 이를 위해 전작 스탭 대부분이 이번 신작에

투입되었지만 안타까운 상황이 이어지는중입니다. 그런 이유중 하나가 신규 유저를 환영하는 형태이면서도

전작을 하지 않으면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과 14년의 시간에 의한 유저 나이의 변화도 있는것으로 보이기에

앞으로의 대처에 따라 시리즈의 운명이 결정될것으로 보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