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치독스는 왜 연기했는가?

2013. 12. 18. 05:22준타의 잡동사니/그밖의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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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도중에 올해 8월 갑자기 발매일을 내년으로 연기함을 발표한 Ubisorf의 신작 액션 어드벤쳐 Watch Dogs에 대해
최근 IGN이 Ubisoft North America 사장과의 인터뷰를 가졌는데 거기서 연기 이유에 대해 언급되었습니다.

왓치독스의 무대는 컴퓨터에 의해 관리되는 근미래의 시카고이며, 주인공은 거리를 관리하는 OS를 해킹하여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디지털가젯이나 건조물, 교통 기관등에 접근할수 있는 설정과 영상으로 사이버 펑크적인 세계관이 화제를 불러 일으킨바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Ubi 노스 어메리카 사장인 Laurent Detoc씨는 "발매 연기는 정말 힘든 결정이었습니다. 우리는 왓치독스가 출시되면,
차세대 게임에서도 최고의 작품이 될것이라고 믿고 있었습니다
" 라고 자신에 찬 발언을 했지만, "하지만 추가적인
브러시 업이 필요했습니다
." 고 말했습니다. 개발 상황에 관해서는 8월에 알려지길 "완성으로 척척 진행중"이라고
했었지만, 사실 연기는 게임의 전체적인 조정과 개선을 필요로 했던것이 원인으로 밝혀졌다고.

게다가 GTA5의 경이로운 판매량은 왓치독스에게도 강력한 영향을 미치게 되어 연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브러시 업은
GTA5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했다는것. Laurent Detoc씨는 "락스타의 GTA 시리즈에는 강력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GTA 시리즈에는 플레이어가 100점 만점의 점수를 붙이고 싶어지는 게임입니다 때문에 우리도 그 수준에 도달해야 했습니다
."
라고 락스타의 GTA 브랜드를 강하게 의식하면서도 경의를 담은 발언을 남겼습니다.

왓치독스는 PC/ PS3,4/ XB360,One/ Wii U등으로 개발중에 있으며 2014년 봄에 발매할 예정에 있습니다.


소문대로 퀄리티 업이 주요목적이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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